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많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애플페이를 버스 교통카드로 사용법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용처까지 모두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100%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순서
- 애플페이 버스 교통카드 사용법
- 애플페이 사용처
- 애플페이 수수료
애플페이 버스 사용법
삼성페이가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도 있고 편의점이나 각종 편의시설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페이도 국내 출시 되면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한데요.
애플페이는 NFC 기술로 작동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호환되는 NFC 단말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국내 지하철과 버스에는 NFC 단말기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교통카드 결제 단말기는 NFC 기반이기 때문에 조만간 애플페이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수요가 증가하면 충분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페이를 버스에서 사용하시려면 조금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를 교통카드로는 바로 이용하기 힘들어도 국내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스타벅스, 카페, 다이소, 백화점, 마트, 영화관, 배달의 민족, 각종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페 : 스타벅스, 할리스, 빽다방, 이디야, 투썸 플레이스, 블루 보틀, 공차, 더벤티
-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 패스트푸드 : 맥도날드, 롯데리아
- 기타 :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쉑쉑버거, 크리스피 크림, 다이소, 롯데 시네마, 배달의 민족, 도미노, 무신사, 이니스프리
- 마트 : 롯데마트, 더 현대, 롯데 백화점, 홈플러스, 하나로 유통, LG 베스트샵, 하이마트
애플페이 수수료
한창 애플페이 수수료 관련해서 언론에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현재 애플 정식 사이트에 따르면 Apple pay에서 사용자에게 별도의 수수료를 청구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매장이나 온라인, 앱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애플페이 버스 교통카드 사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 정리해 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